본문 바로가기

문학

우리가 진리라고 여겼던 것들, 최고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던 것들(#허공의파편, #이태산)

최고의 타자 강태산,

최고의 투수 신태일...

그들의 #변주곡과 #매직리얼리즘 


왠지 모를 어두운 분위기를 풍기는 남자가 있다. 그는 고교야구선수로 천재라 불리지만, 타인의 평가는 신경 쓰지 않는 것처럼 행동한다. 팀의 훈련에는 참여하지 않고 스스로의 훈련만을 고집하며 동료들과도 어울리지 않으려 한다. 미성년자이자 운동선수임에도 아무 거리낌 없이 담배를 피워대며, 검은 바이크를 타고 도로 위를 질주하는 것을 즐긴다. 하지만 밤하늘에 떠 있는 두 개의 별을 바라보는 눈빛은 다른 모습들과는 반대로 처량하고, 비참하며, 더 없이 쓸쓸해 보인다.



우리가 진리라고 여겼던 것들, 최고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던 것들(사랑하는 사람들)이 빛바래고 퇴색되어 간다면 어찌할 것인가?


괴팍한 성격을 지닌 고교 야구선수 강태산은 중학리그 MVP 출신이지만 여러 명문고를 마다하고 신생 S고로 입학한다. 야구선수로서 최고의 재능을 지닌 그이지만 남들은 이해하기 힘든 행동을 이어나간다.

주인공 태산은 아직 자아가 완성되기 전에 자신의 세계에서 전부였던 두 여인(어머니와 누나)이 세상을 떠나버렸고 그 사고에서 태산은 아무것도 할 수 없었기에 무력감과 절망에 빠지게 된다. 그러한 상황 속에서 태산은 그 기억을 떨쳐내고자 남성성에 집착하고, 과도하게 남성성을 드러내려 하는 모습을 지니게 된다.

자신의 전부였던 두 여인이 이 세상을 떠남에 따라 불변하는 진리나 가치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역설적이게도 두 여인이야말로 그에게 있어서 변하지 않는 두 개의 별이다. 새로운 여인인 지은과 유라를 만나게 되지만 소중하게 여기는 가치가 변화되는 것이 싫어 인정하지 못하고 자꾸 밀어낸다.


괴로운 기억을 간직하면서 살아가는 청춘에 대한 고뇌를 젊은 작가의 눈으로 깊이 있게 그려낸 장편소설이다.






[ 목차 ]


젖병

두 개의 별

변주곡

love me do

고아의 미소

심장에 박힌 파편



[ 등장인물 ]


강태산: 좌투/좌타 중견수, 중학리그 MVP 출신으로 여러 명문고들에게 오퍼를 받았지만 신생 S고에 입학한다.

신태일: 좌투/좌타 K고의 에이스 투수. 1학년임에도 전국에서 최고투수라 불릴 정도의 기량을 지녔다.

이지은: 아름다운 눈동자를 지닌 명문 W여고에 재학 중인 신태일의 여자친구

한유라: 태산과 같은 반, 새하얀 피부가 인상적인 여학생

전소연: D여고 여학생

박민우: S고 주장이자 팀의 에이스. 우투/우타

김준석: 태산의 같은 반 친구이자 S고의 야구부원. 좌투/우타

신감독: S고 야구부의 젊은 감독

유수빈: 메이저 스포츠잡지의 수습기자

피타: 멕시코 출신의 언더핸드 투수. 우투/우타

아버지: 태산의 생물학적 아버지이자 중견기업 오너



[ 지은이 이태산 ]


1994년 경북 출생.

해군으로 군복무를 하던 중 중고서점에 비치되어 있던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을 우연히 접하게 되고 그의 소설을 읽다가 ‘나도 소설을 한 번 써봐야겠다’라는 생각에 ≪허공의 파편≫을 집필하게 되었다.



도서명: 허공의 파편

지은이: 이태산

펴낸곳: 작가와비평

국판(148×210)| 276쪽|값 12,800원

발행일: 2017년 2월 10일

ISBN: 979-11-5592-194-4 03810

분야: 소설 > 한국소설



#이태산 #허공의파편 #작가와비평 #투수 #타자 #변주곡 #매직리얼리즘 #야구 #에이스 #하루키 #운동선수